컴파일러 옵션 범주별 목록

다음은 범주별로 나열한 포괄적인 컴파일러 옵션 목록입니다. 사전순으로 나열된 목록을 보려면 컴파일러 옵션 사전순 목록을 참조하십시오.

최적화

옵션 용도
/O1 작은 코드를 만듭니다.
/O2 빠른 코드를 만듭니다.
/Oa 별칭 없음으로 가정합니다.
/Ob 인라인 확장을 제어합니다.
/Od 최적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/Og 전역 최적화를 사용합니다.
/Oi 내장 함수를 생성합니다.
/Op 부동 소수점 일치를 향상시킵니다.
/Os 코드 크기를 우선으로 합니다.
/Ot 코드 속도를 우선으로 합니다.
/Ow 함수 호출에 별칭을 가정합니다.
/Ox 최대 최적화(/Ob1gity /Gs)를 사용합니다.
/Oy 프레임 포인터를 생략합니다.

코드 생성

옵션 용도
/arch 코드 생성 시 SSE 또는 SSE2 명령을 사용합니다.
/clr Managed Extensions for C++를 사용하고 공용 언어 런타임에서 실행할 출력 파일을 생성합니다.
/EH 예외 처리 모델을 지정합니다.
/G3 386 프로세서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. Visual C++ 5.0에서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이 옵션을 무시합니다.
/G4 486 프로세서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. Visual C++ 5.0에서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이 옵션을 무시합니다.
/G5 Pentium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.
/G6 Pentium Pro, Pentium II 및 Pentium III 프로세서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.
/G7 Pentium 4 또는 Athlon 프로세서에 맞게 코드를 최적화합니다.
/GB /G6와 동일하며 _M_IX86 값을 600으로 설정합니다.
/Gd __cdec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.
/Ge 스택 조사를 활성화합니다.
/GF
/Gf
문자열 풀링을 사용합니다.
/Gh 후크 함수 _penter를 호출합니다.
/GH 후크 함수 _pexit을 호출합니다.
/GL 전체 프로그램 최적화를 사용합니다.
/Gm 최소 재빌드를 사용합니다.
/GR RTTI(런타임 형식 정보)를 사용합니다.
/Gr __fastcal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.
/Gs 스택 조사를 제어합니다.
/GT 정적 스레드 로컬 저장소를 사용하여 할당한 데이터의 파이버 안전을 지원합니다.
/GX 동기 예외 처리를 사용합니다.
/Gy 함수 수준 링크를 사용합니다.
/Gz __stdcall 호출 규칙을 사용합니다.
/MD MSVCRT.lib를 사용하여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.
/MDd MSVCRTD.lib를 사용하여 디버그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.
/ML LIBC.lib를 사용하여 단일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Ld LIBCD.lib를 사용하여 디버그 단일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T LIBCMT.lib를 사용하여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Td LIBCMTD.lib를 사용하여 디버그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
출력 파일

옵션 용도
/FA
/Fa
목록 파일을 만들고
목록 파일 이름을 설정합니다.
/Fd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파일 이름을 바꿉니다.
/Fe 실행 파일 이름을 바꿉니다.
/Fm 맵파일을 만듭니다.
/Fo 개체 파일을 만듭니다.
/Fp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.
/FR
/Fr
브라우저 파일을 생성합니다.
/Fx 삽입된 코드와 소스 파일을 병합합니다.

디버깅

옵션 용도
/GS 보안 검사를 버퍼링합니다.
/GZ /RTC1과 동일합니다.
/RTC 런타임 오류 검사를 사용합니다.
/Wp64 64비트 이식성 문제를 검색합니다.
/Yd 모든 개체 파일에 완전한 디버깅 정보를 저장합니다.
/Yl 디버그 라이브러리를 만들 때 PCH 참조를 삽입합니다.
/Z7 C 7.0 호환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.
/Zd 줄 번호를 생성합니다.
/Zi 완전한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.

전처리기

옵션 용도
/AI #using 지시문에 전달된 파일 참조를 확인하기 위해 검색할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.
/C 전처리하는 동안 주석을 유지합니다.
/D 상수와 매크로를 정의합니다.
/E 전처리기 출력을 표준 출력에 복사합니다.
/EP 전처리기 출력을 표준 출력에 복사합니다.
/FI 지정된 포함 파일을 전처리합니다.
/FU 파일 이름이 #using 지시문에 전달된 것처럼 사용되도록 합니다.
/I 포함 파일의 디렉터리를 검색합니다.
/P 전처리기 출력을 파일에 씁니다.
/U 미리 정의된 매크로를 제거합니다.
/u 미리 정의된 모든 매크로를 제거합니다.
/X 표준 포함 디렉터리를 무시합니다.
/ZI 편집하며 계속하기와 호환되는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에 디버깅 정보를 포함합니다.

언어

옵션 용도
/vd 숨겨진 vtordisp 클래스 멤버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.
/vmb 멤버의 포인터에 best case를 사용합니다.
/vmg 멤버의 포인터에 full generality를 사용합니다.
/vmm 다중 상속을 선언합니다.
/vms 단일 상속을 선언합니다.
/vmv 가상 상속을 선언합니다.
/Za 언어 확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.
/Zc /Ze에서 표준 동작을 지정합니다.
/Ze 언어 확장을 사용합니다.
/Zg 함수 프로토타입을 생성합니다.
/Zl .obj 파일에서 기본 라이브러리 이름을 제거합니다.
/Zpn 구조체 멤버를 넣습니다.
/Zs 구문만 확인합니다.

링크

옵션 용도
/F 스택 크기를 설정합니다.
/LD DLL(동적 연결 라이브러리)을 만듭니다.
/LDd 디버그 DLL(동적 연결 라이브러리)을 만듭니다.
/link 지정된 옵션을 LINK에 전달합니다.
/MD MSVCRT.lib을 사용하여 컴파일함으로써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.
/MDd MSVCRTD.lib로 컴파일하여 디버그 다중 스레드 DLL을 만듭니다.
/ML LIBC.lib를 사용하여 컴파일함으로써 단일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Ld LIBCD.lib를 사용하여 컴파일함으로써 디버그 단일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T LIBCMT.lib를 사용하여 컴파일함으로써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/MTd LIBCMTD.lib를 사용하여 컴파일함으로써 디버그 다중 스레드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.

미리 컴파일된 헤더

옵션 용도
/Y- 현재 빌드에서 미리 컴파일된 다른 모든 헤더 컴파일러 옵션을 무시합니다.
/Yc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을 만듭니다.
/Yd 모든 개체 파일에 완전한 디버깅 정보를 저장합니다.
/Yu 빌드하는 동안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을 사용합니다.
/YX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자동화합니다.

기타

옵션 용도
@ 지시 파일을 지정합니다.
/? 컴파일러 옵션을 나열합니다.
/c 링크하지 않고 컴파일합니다.
/H 외부 공개 이름의 길이를 제한합니다.
/HELP 컴파일러 옵션을 나열합니다.
/J 기본 char 형식을 변경합니다.
/nologo 초기 화면 배너를 표시하지 않습니다.
/QI0f Pentium 0F 명령에 문제가 없도록 합니다.
/QIfdiv 결함이 있는 FDIV, FPREM, FPTAN 및 FPATAN 명령을 가진 Intel Pentium 마이크로프로세서 문제를 해결합니다.
/QIfist 부동 소수점 형식에서 정수 계열 형식으로 변환해야 할 때 도우미 함수 _ftol가 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.
/showIncludes 컴파일하는 동안 전체 포함 파일의 목록을 표시합니다.
/Tc
/TC
C 소스 파일을 지정합니다.
/Tp
/TP
C++ 소스 파일을 지정합니다.
/V 버전 문자열을 설정합니다.
/W 경고 수준을 설정합니다.
/w 모든 경고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/Wall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는 경고를 포함하여 모든 경고를 활성화합니다.
/WL 명령줄에서 C++ 소스 코드를 컴파일할 때 오류 및 경고 메시지에 한 줄 진단을 사용합니다.
/Zm 미리 컴파일된 헤더 메모리의 할당 제한을 지정합니다.

 

 

/MP 컴파일시 멀티 코어사용
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무것도 안하는함수  (0) 2011.08.10
비주얼 스튜디오 링크 순서 보이기  (0) 2011.08.09
mutable  (0) 2010.10.20
explicit  (0) 2010.10.20
ms vs에서 포인터 변수에 들어가있는 값의 비밀  (0) 2010.08.18